무신사 스탠다드 플레인 더비 슈즈

평소 무신사 스탠다드에서 눈 여겨 보던 플레인 더비 슈즈를 구매했습니다. 그동안 더비 슈즈는 두 세 번 구매했는데, 전투(출근)용으로 적당한 가격 선에서 구매하다 보니 자주 바꾸게 되는 것 같습니다. 아직 특정 브랜드에 정착을 하지 못 하다 어느덧 무신사 스탠다드 제품까지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무신사 스탠다드 (Musinsa Standard)
무신사 스탠다드(Musinsa Standard)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온라인 패션 스토어 무신사가 전개하는 자체상표(Private Brand)이며, 모던 베이식 캐주얼웨어를 지향합니다. 단순한 유통구조의 효율적인 운영으로 좋은 품질의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입니다. 가치소비 시대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합니다.
외관

측면입니다. 전형적인 더비 슈즈의 모습으로 눈에 거슬리는 디테일 없이 본연의 디자인을 유지한 깔끔한 형태이며, 둥근 모양의 라운드 토 쉐입으로 인해 포멀함 보다는 캐주얼한 느낌이 두드러집니다.


구두는 고무 소재의 아웃솔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상위 브랜드들의 홍창도 고급스러움은 좋지만, 우리나라에서 생활하기에는 다소 미끄럽고 불편한 점이 많아 부담 없이 신을 수 있는 소재가 좋습니다. 뒷굽의 높이는 약 3cm로 키높이 효과도 얻을 수 있습니다.
착화 후기

구두를 처음 신을 때 걱정되는 부분은 아무래도 발 뒷쪽이 구두에 쓸려 상처나는 부분인데, 다행히 그런 증상은 없었습니다. 가격대가 낮은 탓인지 가죽이 얇고, 발을 감싸주는 느낌은 다소 부족하게 느껴집니다. 반면 만족스러운 점은 출퇴근 시간 동안 걸어다녀도 발에 피로감이 많이 느껴지지 않아 좋습니다.
사이즈는 평소 신는 구두 사이즈로 구매하면 여유롭게 신기 좋습니다. 오래 걸어 발이 부어도 신발이 터지지 않을 듯한 여유가 있습니다. 그렇다고 한 사이즈 작게 구매하기엔 다소 공간이 부족할 수 있겠습니다. 목적 그대로 전투용으로 캐주얼하게 신기 좋은 더비 슈즈입니다.